자유롭게 Be Free: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출발장, 국제선 출국장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와 김포국제공항은 오는 7월 21일(금)부터 10월 22일(일)까지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출발장과 국제선 출국장에서 《자유롭게 Be Free》 전을 개최한다. 본 전시는 한국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서 김포국제공항을 예술적 경험의 공간으로 변화시키며, 한국 작가의 국내외 미술시장 진출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경험의 질을 향상시키는 공익적 목적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아트파크’가 기획·진행하여 작품을 통해 여객들에게 자유롭고 즐거운 여행의 시작을 경험하게 한다.
이번 전시는 팬데믹 이후 새로운 곳으로 떠나는 시작점에서 여객들에게 기분 좋은 출발은 선사하기 위한 전시로써, 국내선 출발장과 국제선 출국장(롯데면세점 인근) 두 곳으로 전시공간을 나누어 동시에 진행되며 아티스트 5명이 참여하여 총 9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선 출발장에는 이이남, 신이철, 장승효, 오동훈 작가의 조형물을 전시하여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꿈을 자극하고, 어른들에게는 태권브이나 건담과 같은 과거의 로봇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국제선 출국장에는 비디오 아트의 창시자이자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백남준 작가의 설치작품을 통해 한국적 색채와 비디오가 혼합된 공간을 만들어 관람객들에게 자유로운 감상을 이끌어 낸다.
자유롭게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출발장, 국제선 출국장
2023.7.21 - 10.22
주최·주관 : 아트파크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공항공사
기획·진행 : 박규형, 이혜인, 이현정
Be Free
Domestic, Internation Departures
2023.7.21 - 10.22
Organized by ARTPARK
Sponsored by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Korea Arts Management Service
Korea Airports Corporation
Curated by Kyuhyeong Park, Hyein Lee, Hyunjeong Lee